이모션웨이브,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교육 과정 개설

2022-05-26 16:20 출처: 이모션웨이브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 홍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6일 -- 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인공지능(AI)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를 올 6월부터 진행한다.

이번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는 AI 연주 시스템 분야의 권위자인 이모션웨이브 이주옥 이사와 피아노 업계 전문가인 강일훈 이사 그리고 메타버스, AI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참여해 인공지능 콘서트 기술, 음악 연출 및 콘텐츠를 비롯한 음악 교육 강의가 진행된다.

해당 마스터클래스는 △1차 이론 교육 △2차 실무 교육 △3차 운용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 중 인공지능 피아노와 플랫폼 구성부터 AI 연주 모듈 설치, 인공지능 증강 현실(AR) 콘서트 구축 및 구현까지 AI 연주 피아노 설계 및 시스템에 관한 전반적 과정을 습득하는 전문가 육성 과정이다.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 수료자에게는 이모션웨이브가 발급하는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1급 자격증’이 수여된다. 또 수료자 본인이 실습 과정 중 개발한 500만원 상당의 AI 피아노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이모션웨이브가 추진하는 지역별 인공지능 피아노 제작 및 인공지능 음악 사업 파트너십 혜택이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마스터클래스 참여 대상은 피아노·악기에 관심이 둔 모든 사람이다. 피아노 및 악기 메이커(Maker), 조율사부터 교육 기관 담당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 산업군 종사자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이모션웨이브 강일훈 이사는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이모션웨이브는 AI, 사물 인터넷(IoT), 로보틱스, 메타버스 등의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음악 산업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기반의 AI 음악 교육 플랫폼 ‘mew’의 론칭은 앞둔 상황에서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새로운 음악 전문가와 함께 음악 산업의 혁신적인 전환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인공지능 피아노 마이스터 전문가 양성 마스터클래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모션웨이브 개요

이모션웨이브는 인공지능(AI) 음악 로봇 기술 보유 기업으로, AI 음악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