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메타, 브로드밴드 위성 통해 스마트폰에 프라이빗 LTE(5세대 이동통신) 제공 가능성 입증하는 테스트 성공

카이메타, CBRS 주파수 대역에서 액셀러란 솔루션 등 기성 제품에 통합된 자사 첨단 u8 터미널 사용해 프라이빗 LTE의 미래 지향적 인터넷 연결 기능 시험
위성 사용자 터미널 통해 클라우드에서 스마트폰까지 범위, 성능, 탄력성 입증 성공

2021-10-27 10:00 출처: Kymeta Corporation

레드몬드, 워싱턴--(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7일 -- 모바일의 글로벌 사용을 지원하는 통신 회사 카이메타(Kymeta)(www.kymetacorp.com)가 민간 광대역 무선 서비스(Citizens Broadband Radio Service, 약칭 CBRS)에서 프라이빗 LTE(Private LTE) 스몰 셀(small cell, 소형 기지국)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로써 카이메타는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폰 및 CBRS 지원 장치에 더 안정적이고 강력한 연결을 직접 구현하는 완벽한 연결 솔루션을 입증했다.

이번 테스트는 카이메타 본사에서 ‘카이메타 u8(Kymeta™ u8)’와 ARM 단일 보드 컴퓨팅(SBC)에서 실행되는 기성 코어 및 액셀러란(Accelleran)의 스몰 셀을 사용했다. 이 시스템은 광대역 백홀을 위해 프라이빗 LTE 네트워크와 카이메타 터미널을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CBRS는 응급 구조대를 비롯해 사용자와의 통신을 위한 사설 인트라넷을 활성화하며 CBRS 커버리지 영역에서 비디오, 푸시투토크(push-to-talk), 음성 및 메시징 앱 기능을 제공한다. 동시에 인터넷 통신을 위한 백홀 용량을 확보한다. 이 시스템은 백홀 외에도 에지 코어를 포함한다. 이에 힘입어 트래픽을 네트워크 코어로 다시 라우팅하지 않고도 사용자 장치를 로컬로 연결할 수 있다.

라일락 뮬러(Lilac Muller) 카이메타 제품 관리 부사장(박사)은 “카이메타는 로드맵을 내다보면서 미래 기술 돌파구를 시험하고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공공 안전, 방위, 기업 인증 사용자는 QR 코드를 스캔하는 것만큼 쉽게 스몰 셀에서 더 많은 탄력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은 하이브리드 프라이지 LTE 허브로서 위성 터미널 및 CBRS와 상호 작용하고 하나의 솔루션에서 위성과 셀룰러 백홀을 모두 확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CBRS는 2015년 연방통신위원회(FCC)가 공유 무선, 사설 광대역 주파수로 지정한 3550~3700㎒ 대역(3.5㎓ 대역)의 개방형 스펙트럼이다. CBRS는 사용자를 기존 이용자, 우선 접속(PAL), 일반 허가 접속(GAA) 등 3가지 권한 계층으로 구분한다.

이 프로젝트는 카이메타 u8 터미널과 통합된 시스템에서 CBRS의 프라이빗 LTE 스몰 셀을 표준 스마트폰으로 시연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미래 사용자 연결 전략을 위한 경로 구상에 도움이 되는 주목할 만한 성과이며, 탄력적 모바일 연결과 사용자 액세스 향상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카이메타의 미래 지향적 솔루션 개발 능력을 보여준다.

카이메타(Kymeta) 개요

카이메타(Kymeta)는 이동통신과 글로벌 모바일에 대한 압도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셀룰러 네트워크와 결합한 광대역 위성 연결의 잠재력을 개척하고 있다. 카이메타 산하 기업인 렙톤 글로벌 솔루션(Lepton Global Solutions)은 카이메타의 위성 연결 솔루션을 호스팅하고 있으며, 고객사 요구에 부응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기술과 맞춤형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이고 완벽한 턴키 번들형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은 업계 최초인 카이메타의 평판 위성 안테나 및 카이메타 커넥트(Kymeta™ Connect) 서비스와 함께 전 세계 고객에게 위성과 혼합형 위성-셀룰러 네트워크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카이메타 터미널은 미국 및 국제 특허와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기계적 구성 요소 없이도 위성을 추적할 수 있는 높은 처리량의 슬림형 경량 통신 시스템에 대한 필요에 부응하고 있다. 카이메타는 모든 차량, 선박, 고정 플랫폼에 간편한 연결을 제공한다.

카이메타는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거점을 둔 비상장 기업이다.

웹사이트(kymetacorp.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액셀러란(Accelleran) 개요

2013년 설립돼 벨기에 앤트워프에 본사를 둔 액셀러란(Accelleran)은 개방형 4G 및 5G RAN, vRAN을 위한 혁신적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고유한 접근 방식은 에지, 클라우드 또는 RRU에 내장된 RAN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정통 클라우드 네이티브 배포를 지원한다. 액셀러란은 개방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써 멀티 벤더 무선 배포를 가능하게 하고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알고리즘을 위한 개방형 RAN 데이터를 제공한다. 셀룰러 업계를 선도하는 RAN 설계 및 테스트, 통합 팀을 앞세워 탄탄한 실적을 기록해온 액셀러란은 프라이빗 네트워크, 고정 무선, 퍼블릭 모바일, 뉴트럴 호스트(Neutral Host),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여러 시장에 걸쳐 사업자 등급의 안정적인 휴대형 고성능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이상적 선택지다.

웹사이트(www.accelleran.com)에서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60053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